티스토리 뷰

부트(Boot)는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CD나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등 저장매체에 저장돼 있는 운영시스템(OS)을 읽어 메모리에 올려놓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분투 부트용 CD를 얻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인터넷에서 700MB 크기  디스크 이미지(.iso)를 내려받아 사용하거나,
캐노니클사에 주문해 한 달 후 우편으로 받는 방법입니다. 둘 다 무료입니다.

우리 땅과 하늘에 환경피해를 되도록 적게 주고자 하는 분은 인터넷에서 받으실 것을 강력하게 권합니다.   :)  우분투!  

이 설명서에서는 내려받아 CD로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설명합니다.
http://www.ubuntu.com/getubuntu/download


위의 웹페이지에서 3가지 질문을 통해 자기 컴퓨터에 맞는 우분투를 고르게 됩니다.
Which release do you want? 에서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Desktop Edition 아래 Ubuntu 7.10 - Supported to 2009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What type of computer do you have? 에서는 자신의 컴퓨터 CPU에 맞는 답변을 고릅니다. 펜티엄4 이하라면 'Standard personal computer'를 듀얼코어 또는 쿼드코어 64비트 컴퓨터라면 64bit AMD and Intel computers 를 고르시면 됩니다.
Choose a location near you에서는 말 그대로 가장 가까운 곳을 고르면 됩니다. 한국 사용자들은 다음(Daum)이나 KAIST를 선택하세요.
녹색 Start download 를 누르면 내려받기가 시작됩니다.
©위 사진은 http://www.ubuntu.com/getubuntu/download 화면 일부분을 교육 목적에서 잡아서(capture) 사용하는 것입니다.

1) 우분투에서 우분투 CD굽기

내려받은 폴더에서 .iso 를 두번 연속 눌러주면 CD굽기 메뉴가 실행됩니다.  공CD를 넣고 쓰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2) MS윈도우에서 우분투 CD굽기

MS윈도우용으로 작고 간단한 CD/DVD 굽기 프로그램인 '아이엠지번(imgBurn)'이라는 프리웨어(무료)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imgBurn을 받아서 설치, 실행 후 [File]-[Browse for a file...]을 선택해 ‘ubuntu-7.10-desktop-***.iso’를 찾아줍니다.
빈 CD넣고 밑부분에 그림을 눌러주면 굽기 작업을 시작합니다.

설명서 처음으로 돌아가기

설명서 다음 장으로 넘어가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