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워아이소(PowerISO)는 MS윈도용 유료 무른모(Software)입니다만 우분투(리눅스) 사용자는 터미널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초보님들에게는 부적절 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기능을 하는 그림사용자방식(GUI) 무른모가 있으면 추천 바랍니다.

문제와 조우:
"토런트를 돌려 자료를 하나 받았습죠.  왕 기대되는 자료라 폴더를 두근두근 하며 열었지요. 하악~
그런데 그 놈 확장자 이름이 쩜다아~(.daa) 입니다. 쩜다아~! (.daa)  아니 이건 또 뭐래요? 어디 출신이래요? 어느 놈이 날 약올릴려고 이런 걸 올렸데요?"

지혜의 위키피디아께 여쭙자니...
"다아~는 다이렉 억세스 어치브(Direct Acess Archive)의 약자로 파워아이소란 회사에서 만든 디스크 이미지니라."

디스크 이미지란? CD나 DVD에 자료가 담긴 모양새를 그대로~ 꽉 눌러담은 자료를 뜻함. CD가 파일 하나로 변신한 것이라 여기면 될 것.

항의차 방문했다 공짜 무른모를 받다...
"파와~ 아이소에 따지러 갔습죠.  무른모가 이십구불구십오전. 원화 삼만원 짜리더라구요. 근데 갔다가  우연히 '내려받기(download)' 메뉴에 가보니 아~ 리눅스용은 공짜야! 공짜! 우분투 사용자 여러부운~ 우리 심본겨~ 요즘 경제에 삼만원이 어뎌?"

리눅스용 내려받기와 설치
http://poweriso.com/download.htm 에 가셔서 PowerISO for Linux를 받으시면 됩니다.
(OSX용도 무료 배포중)
받으신 압축파일을 열어 [위치]-[홈 폴더]에 poweriso 파일을 끌어다 놓기(drag & drop)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설치 완료.

아아 그러나 문제는...
"미안하지만. 이거 터미널에서만 쓸 수 있습죠. 터미널을 미워하는 분들 있을꺼야. 그런데 터미널 잘 쓰면 조자룡 헌칼 쓰듯 멋진거라구요. 메트뤽스에서도 문자만으로 채팅하는 시스템 나오잖우? 거 멋있잖아. 닭잡는데 소잡는 칼 쓴다고... 아~ 이건 아닌가? 아무튼 터미널 공포증있는 거 잘 알기 때문에 초보한테도 썰렁유머 섞어가며 쉽게 설명한다고 노력하는 마이크 시에라씨 노력도 좀 알아주면 좋습죠. 인생 그런거야. 서로 윈윈하자구."

[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터미널]에서 실행문법

./poweriso convert 파일명.daa -o 파일명.iso -ot iso

이렇게 하면 .daa파일이 .iso파일로 변환됩니다.
혹시 파일명이 길어서 다 쳐넣기 귀찮으면  *표를 넣어도 됩니다.

./poweriso convert *.daa -o 파일명.iso -ot iso


그리하여 내용을 접하다.
"빠르더라구요. 금방 쩜 다아아~가 쩜 아이소로 변신하더라구요. 예전 우분투에서는 아이소 쓰는게 좀 복잡했지만, 팔쩜하나공부터는 좀 쉬워졌습죠. 받은 파일 내용을 보니 속은 게 아니었어요. 걍 하루가 눈과 귀가 즐겁더라구요. "

.ISO 파일 PC에 태우기(mount)

[위치]-[홈 폴더]로 파일관리자를 열고 새로 만들어진 .ISO 파일에서 1) 마우스 오른쪽 누르개(button)를 누른 후, 2)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H)'를 선택하고, 3) Archive Mounter 프로그램으로 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 우측에 해당 파일명으로 폴더가 추가되며 가상CD/DVD처럼 안의 내용을 실행하거나 볼 수 있습니다.

다 사용한 후에는 해당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누르개를 누른 후 '마운트 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증거인멸!)


*참고로... 므흣.iso는 여러분의 흥미를 돋구기 위한 가상 파일임을 알려드립니다. 쿨럭~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