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분투가 나온 즐거운 날, 개인적으로 별로 유쾌하지 않은 경험을 했습니다.

이번에 KOTRA는 IT수출상담센터를 개설했습니다. 얼마전에 개설했다고 이메일이 날라왔더군요.

아는 분이 IT관련 사업계획이 있는데 정보를 찾길래 www.globalwindow.org에서 IT분야를 찾아 보시면 도움될 만한 자료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그 분 우리말을 읽고 쓰기는 하지만 거의 캐나다인화 한 분이십니다.

몇 분후 제게 전화가 왔습니다. 접속해서 '해외ICT정보, IT수출상담센터' 배너를 눌렀는데 하얀 창만 뜬다는 것이었습니다.  무엇으로 접속했냐고 물으니 맥북에서 불여우로 접속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윈도PC로 가셔서 IE로 해보라고 했습니다.

알겠다고 끊더니 또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PC로 '앤스랩'이라는 들어보지 못한 무른모를 설치하겠다고 창이 뜬다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앤스랩이 무엇인가 해서 XP로 접속해봤습니다. 안철수 보안프로그램이더군요.

설치해도 별 문제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그분 IT보안담당자가 사내 보안규정에 어긋난다며 PC에 잘 모르는 외부 무른모는 절대 설치하지 말라고 했답니다.  설치를 취소하니 들어갈 방법이 없답니다.

"제가 좀 더 알아보고 말씀드릴 것을 괜한 시간을 들이게 해서 미안하다. KOTRA는 한국수출과 외자유치를 대표하는 단체라 그냥 믿고 얘기 드렸다"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분 말씀이 "한국IT 기술이 뛰어나다고 하지만 이런 식으로 만들어서는 도저히 맡길 수가 없다. 모바일 브라우저를 포함해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등한 성능과 기능을 보이길 희망하는데 이래서야 잠정적인 고객이 접속하지 않을 것 같다"고 합니다.

또한 "왜 웹사이트가 보안 무른모를 설치하려 드는지 모르겠다. 트로얀이 연상된다"고 말하시더군요.
(이런 대화는 영어로 나눠졌습니다. 그래서 말투가 좀 어색...)

그 분은 중국이나 인도 쪽에 아웃소싱을 알아볼 계획입니다.
적어도 연결됐으면 100만달러짜립니다.  10억원짜리.  달러는 돈도 아니지요?

제 결론은 이겁니다.

IT수출요? 피식... 그냥... 한국에서만 장사하세요.
덕분에 제가 실없는 사람 됐군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