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단  이 엡에 대해 잘 아는 분을 위한 정보.

'모바일 마우스 프로(Mobile Mouse Pro)'는 최근 무료로 배포중입니다. 전에 판매가는 1달러99센트였지요.

http://itunes.apple.com/app/mobile-mouse-pro-remote-trackpad/id289616509?mt=8


무슨 앱인가?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을 무선 만지작판(touch pad)처럼 쓸 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같은 무선망(Wifi)으로 연결된 MS윈도나 OSX를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으로 움직일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즉 침대에 누워서 아이폰을 만지작 거려서 멀리있는 PC를 이렇쿵 저렇쿵이게 해주는 연모입니다. 

단점은 PC에서 우리말 입력은 안됩니다. 


PC에도 추가 설치는 필수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에 앱만 받아선 안되고, 움직일 PC에도 무른모(Mobile Mouse Server)를 깔아줘야 됩니다. PC용 또는 OSX용 무른모는 개발사에 가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mobilemouse.com/

무른모를 설치/실행했으면 아이폰에서 앱을 실행해 왼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Servers’란 차림표가 등장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PC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앱을 설치한 누구나 PC를 쓸 수 없게 만들려면, 해당 PC에서 ‘모바일 마우스 서버’를 실행해 암호(password)를 정해주면 됩니다. 암호를 정하면 앱에서 해당 PC로 접속하기 전에 암호를 물어옵니다. 움직임이나 감도도 PC에 설치된 무른모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앱을 실행해 보면 2가지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만지작판처럼 움직이는 방식. 이때는 양옆에 누르개가 뜹니다. 또 다른 하나는 ‘3차원 마우스’ 방식입니다. 가운데 노란줄을 누른 상태에서 좌우로 흔들어 보세요.

왼쪽이 만지작판, 오른쪽이 3차원 마우스 방식입입니다. 화면 오른쪽에 엮인 화살표를 눌러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글자판/빨리가기 보이기 안보이기는, 아래 위로 아이폰을 흔들면 됩니다. 갑자기 글자판이 없어져서, 당황했는데, 흔드니까 글자판이 등장하더군요.

좋은 점  아쉬운 점
- 설명회 할 때 상당히 편리함. (PC와 아이폰이 같은 Wifi로 연결될 수 있는 환경에 한해)

- 침대에 누워 게으른 PC사용자가 되고 싶다면 필수.

-우분투(리눅스)는 지원하지 않는다. (시간되는 분은 와인(wine)으로 시험해주시면 좋을 듯)

-우리말 입력은 불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