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iCloud.com) 계정이 있는 분은 이미 알 겁니다.


애플의 사무용 무른모 3총사, 페이지스(Pages), 넘버스(Numbers), 키노트(Keynote)가 누리돌기 무른모 상에서는 무료이며, 또한 누리모에셔 사용자환경(OS)에 제한 없이 쓸 수 있다는 사실. 


영어만 지원한다고 하는데, 한글 입력도 됩니다. 다양한 글꼴을 사용할 수 없다는 큰 제약이 있을 뿐입니다. (큰 제약이긴 하지만 이 글꼴 저 글꼴로 서류를 꾸며서 '초보 인증'하는 서류 작성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봅니다. 한 서류에 글꼴은 두 개만써도 차고도 넘칩니다.)



페이지스는 탁상출판용(DTP)무른모입니다. 각종 서류나 책을 꾸밀 수 있습니다. 어도비 인디자인(InDesign)보다 좀 많이 약하긴 하지만, 리눅스에서 많이 쓰는 스크리버스(Scribus)나 MS오피스의 워드보다는 훨씬 강력한 부분이 있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인디자인과 비교 자체가 무리겠지요. 


넘버스는 표 계산 무른모(spreadsheet)입니다. MS오피스라면 엑셀(Excel)에 대응합니다. 애플 특유의 분위기가 있어서 모양새는 다릅니다. 특히 여러 견본(templete)을 제공하는데, 이것 저것 종이로 뽑아서 걸어놓기를 즐기는 분들은 들여다볼 만 합니다.


키노트는 설명회(presentation) 도우미입니다.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Powerpoint)나 구글 프리젠테이션에 대응하는 무른모입니다. 


페이지스, 넘버스, 키노트를 잘 지원하는 누리돌기 무른모는 당연 애플의 사파리이며, 그 다음은 크롬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