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개월 만에 글쓰기 위해 접속한 마이 우분투입니다. 방치는 하고 있지만 버린 블로그는 아니라지요. 
요즘 사연 하나 생겼습니다.

북미의 어머니날을 맞이해 어머님에게 드릴 은색과 이번에 졸업하는 큰 애에게 줄 금색 아이패드 미니3를 샀습니다. 마침 100달러를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진행됐거든요. 한국 가격으로 하면 기기당 세금포함 약 38만원에 산 셈입니다.

구입 인증 사진


일단 애는 받자마자 좋아라~ 하며 금방 설정하고 가지고 노는 데, 어머님께 드릴 은색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페이스타임과 아이메시지에서 새로 만든 아이클라우드 계정으로 접속(login)이 안되는 겁니다. 계정명과 암호를 입력하고 기다리면 한참 멍때리다가 접속이 안되고 그냥 그대로 있는 증상.

또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고 다시 시도 하십시오.”가 뜨면서 아무것도 안되는 증상을 보였습니다.

이번 구매 목적은 페이스타임과 아이메시지를 이용해 어머니-손녀들 간에 대륙간 대화 활성화였는 데, 그게 좌절된 겁니다. 

문제발생의 원인은 캐나다에서 구매한 아이패드로 한국 거주자의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만들려고 한국 주소∙전화번호를 입력했기 때문 아닌가 하지만, 이건 추측입니다.  

해결을 위해 몇 가지 시도해봤습니다. 

1. 판올림(update), iOS 8.2에서 iOS 8.3으로 올렸습니다만, 문제해결 실패.
2.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만들며 등록한 이메일의 인증상태 확인. 인증상태 맞습니다. 문제해결 실패,
3. ‘설정’ > ‘일반’ > ‘날짜와 시간’ 에서 [자동으로 설정]해서 시간대 맞출 것. 이렇게도 해보고, 시간대 설정도 다시해봤습니다만, 문제해결 실패.
 
*위에 내용은 애플에서 하라는 설명대로 해본 겁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TS4268 Wifi설정도 확인해봤고, 문제는 두 개를 샀는데, 하나는 제대로 됐으나 어머님께 갈 것만 안됐다는 점. 
 
  
4. 새로운 애플ID 생성. 문제 해결 실패. *이건 한 개 이상 시도하지 않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왜냐면 한 기기당 생성할 수 있는 애플ID는 3개까지이고, 이 이상 만들려고 하면 못만듭니다. 아예 생성 절차 자체를 애플이 막아버립니다. 이건 기기를 초기화해도 횟수가 더해집니다.
5. 외부에서(맥에서) 애플ID생성 및 이식. 문제해결 실패.  *이렇게 이식하는 애플ID도 생성 제한 횟수에 더 해집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아이패드에서 2건, 아이맥에서 1건 총 3건의 애플ID를 만든 죄로 생성 제한에 걸렸습니다.
6. 생성된 애플ID의 주소, 이름, 전화번호 등을 캐나다 것으로 변경. 문제해결 실패. 
7. 맥의 아이클라우드 차림표에서 ‘가족관리’로 ‘가족 구성원 추가’로 초대∙인증 시도. 초대 절차 완료됐으나, 문제해결 실패. 

결국 애플에 전화. 이것 어떻게 된거냐라고 따지는 상황 발생.

1. 앞서 1~3까지 방법 재시도.  
2. 애플도 일부 기기에 이런 문제가 있는 줄 안다라고 답변.
3. 굉장히 높은 고위 프로그래머에게 이 문제를 알려놨다. 내일 모래까지 어찌할지 답변주마.

이렇게까지 하는 데, 저의 소중한 초여름 주말이 날라가버렸습니다. 신경을 써서 그런지 편두통까지 지끈지끈.

저의 해결방법은 결국 월요일 오늘, 구매 이틀 만에 환불이었습니다.

아~ 애플, 이번에 좀 중형급 실망이에요. 

현재까지 평가를 해보면 저는 아이패드1, 아이맥, 아이맥미니, 아이폰4S, 아이폰5S, 애플TV는 대단히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반면에 이전 세대 애플 에어포트 타임캡슐(구매 3년만에 사망)과 아이패드 미니3 , 애플 마우스(무선 매직 말고, 유선. 스크롤 볼이 좀 문제 있음)는 좀 실망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