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계나 오픈소스 무른모에 관심을 가지면 종종 상당히 괜찮은 무른모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우분투 블로그를 보다가 아톰(Atom)이라는 편집기를 알게 됐습니다. 일반 문서 편집을 할 수도 있지만, 그 보다는 HTML이나 Java같은 언어를 다루는 데 꽤 괜찮은 편집기입니다.

리눅스∙우분투는 물론 오에스탠과 MS윈도도 지원합니다. 

개발팀 웹사이트: https://atom.io


일단 색상도 괜찮고- 즉 그래서 입력한 내용(code)읽기도 편안하고, 확장성도 좋아 이것 저것 붙여서 쓸 수 있습니다. 왼편에 목록보기도 마음에 드네요. 여러 자료철(folder)를 열어 놓고 오갈 수 있네요.  

 
게다가 가격은 무료. 저는 그간 HTML편집 용도로 Sublime text를 주로 썼는데, 아톰으로 한동안 갈아타볼 생각입니다.

저는 프로그래머는 아니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 얼마나 훌륭한가를 쓸 능력은 없지만, 일단 그 전에 작성한 HTML을 몇 개 열어보니, 꽤 괜찮습니다. 초보에게 아톰의 진입장벽은 너무 많은 선택권한 아닐까 싶습니다. 별걸 다 설정할 수 있게 해주는군요. 원래 개발 철학도 별걸 다 끼워서 쓸 수 있는 방향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달리 표현해 확장성이 참 좋네요.

예컨대 색상고르개(color-picker)하든가, 미니맵(Minimap)같은 덧대어쓰는 기능이 정말 훌륭합니다. 관심있는 분은 개발팀 웹사이트에 가시면 받아서 설치∙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신고
  1. Favicon of http://padudu.tistory.com BlogIcon xanasia 2015.07.28 19:57 신고

    sublimetext.com 요놈도 한번 봐보세요~

    • Favicon of http://myubuntu.tistory.com BlogIcon Mike Sierra 2015.07.29 20:56 신고

      그 친구 쓰다가 이번에 아톰으로 갈아탔지요. 서브라임텍스트도 훌륭하쥬.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