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약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노트를 많이 한다면, 그리고 어쩐지 에버노트를 쓰기에는 비용이 부담된다면, 대체로 아이폰아이패드맥의 기본 앱인노츠(notes)’ 써도 훌륭합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고전적인 서류철(Folder)형으로 메모를 정리하고 싶다면, 잠시 무료로 공개된 미티어노츠(Meteor Notes) 답이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고전 느낌을 줍니다. 기본 노츠는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실시간 동기화를 제공하며, 에버노트도 기기 2대까지는 그림은 많이 올리기 어려운 사용량 제한 아래 무료로 실시간 동기화를 제공합니다그러나 미티어노트는 드롭박스와 동기화를 선택해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장점은 어쩐지 아이클라우드 계정이나 에버노트를 물려쓰기에는 보안이 불안한 컴퓨터에 작성된 글과 사진을 불러서 있는 기능입니다. 예컨대 파견나간 사무실이나 PC, 혹은 별로 친구 집에서 잠시 문서 작업을 해야한다든가 말입니다.


와이파이 무늬 선택 —> ② Broadcast over HTTP 선택 —>  ③ ‘Broadcast’ 선택하면 접속할 주소가 나옵니다




012



같은 와이파이 상에 있는 PC 맥의 브라우저에 주소를 넣고 편집 등이 가능합니다. 원하면 암호를 지정해, 주소 넣은 암호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장점은 사진을 서류철 방식으로 정리해두는 앱으로도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다년간 써보니 사진 정리는 역시 맥의 기본앱을 쓰는 편이 무리 없습니다. 그러니까 현재는 포토스(Photos). 포토스 외에 업무개인 목적으로 사진을 추려다닐 미티어노츠의 정리 기능이 유용할 싶습니다.


요약: 일단 받아두면 도움될 .

장점: 서류철 방식으로 문서사진 정리 가능+ 보안상 접속 정보 남기기 어려운 PC 맥과 접속 가능.

단점: 드롭박스 동기화 방식은 고전. 본격 입력 전에 파일 이름부터 입력해야 하는 고전적인 절차


 아이튠스: 미티어노츠 받으러 가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