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상에서 깔끔한 이미지, 어떻게 유지할까?


이런 고민은 캐나다 대기업도 마찬가지 합니다


캐나다 웬디스사 트위터 담당자는상표와 사람은 트위터를 , 장기적인 신뢰를 형성하는 쪽으로 노력하라 했습니다. 여기에재미있게 주문했네요. 


전통적인 방법으로 캐나다 회사들은 트위터에 민원이 발생하면 이렇게 처리한 답니다.

“Sorry to hear that, please call *회사전화번호* for more assistance" 다음은 선전문구.


반면에 웬디스는개인 취향에 맞춘 사려깊게 인상이 남는 재치있는 답변친한 잘나가는 친구가 말하듯했다는 데요. 

the team creates personalized, thought-provokingly witty responses that sound like they came from your sassy best friend.


이런 전략은 칭찬받았나 봅니다. 


가지는 분명한 싶습니다. 모든 상황에 맞는 만능 해법(one-size-fits-all) 따위는 없다는 군요.


글쎄사려깊고 재치있는 친구, 그러면서 개인 성향을 맞춰주는어허 ~ 결혼생활보다 힘든 주문 아닐까요?


이걸 실행하려면 가지 주문이 있습니다.


너의 팔로워를 알라.

소셜 미디어상의 활동 목표를 정해라. 예컨대 고객접점을 늘리겠다. 상표를 알리겠다. 소비자 문의를 받겠다 .

회사의 성격을 정해라. 

대략이라도 소셜 미디어상의 활동 규칙을 정해라.


그리고 복수의 계정 활용도 권했습니다. 예컨대 넷플릭스는 영화 드라마를 소개하는 가벼운 톤의 트위터와 고객 불만을 처리하는 트위터 계정이 따로 있다는 군요. 계정 성격, 계정 업무인 셈이지요.


제가 읽은 원문은 여기: http://cnw.newswire.ca/blog/Humour-Social-Media.html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