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데본싱크 프로를 스택소셜에서 구매했습니다. 할인가인 39.95달러에 판매하는데, 여기에 미국 프레지던트데이 연휴 기념 40% 할인코드(USA40)를 넣어 23.97달러에 샀습니다. 현재 개발사 판매가는 79.95달러니까. 삼분의 일도 안되는 가격에 획득.  *할인코드는 1회만 사용 가능합니다.





데본싱크는 뭐하는 앱?

데본싱크는 자료정리 앱입니다.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각종 주제에 따라 자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런 류의 앱을 써본 적이 없다면, 익숙해지는 데 문턱이 있긴 합니다만 문턱을 넘으면 중독성이 강합니다. 앱스토어 판매판은 데본싱크 퍼스널이고, 데본싱크 프로는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할 수 있고, 서식과 양식이 추가 제공되며, 자동 묶음 기능 등이 있는 상위판입니다. 최상위판은 데본싱크 프로 오피스인데, 오피스는 OCR기능, 이메일 보관 등의 기능이 추가돼 있습니다. 개발사 웹사이트에서는 프로를 프로 오피스로 미화 70달러를 추가로 내고 판올림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택소셜 회원이 아니라면?

이 링크로 스택소셜 회원에 가입 후 구매하시면, 가입한 분도 미화 10달러, 저도 미화 10달러 크레딧을 받습니다. 미리 주는 게 아니라 구매 후 받는 거지만, 종종 스택소셜로 풀리는 괜찮은 앱을 살 때 추가 할인을 받는 셈이니 좋지요. 


스택소셜은 2012년부터 사용 중인데 현재까지 괜찮습니다. 가끔 무료 앱도 제공하는데, 무료 앱은 대체로 큰 쓸모가 있는 경우는 좀 드뭅니다. 이렇게 종종 괜찮은 앱을 괜찮은 가격에 내놓을 때 삽니다.


현재 스택소셜에서 노려볼만한 앱은?

연대기 제작/관리 툴인 이온타임라인2 괜찮습니다. 작가나 기자, PD한테 유용한 앱입니다. 혹은 뭔가 연대기 형식으로 저장할 일이 있는 직업도 괜찮겠지요. 개발자는 개발 상황이라든가. 역시 어느 정도 익숙해져야 투자비용을 뽑습니다. 


스니펫 관리 앱인 타이핏포미도, 텍스트익스펜더의 대안앱으로 입력을 많이 하는 분께 쓸만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