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맥에서 블로그를 쓸 때, 제가 유용하게 쓰고 있는 잔기술입니다.

일단 화면잡기(screen capture)는 거의 대부분 command + shift + 4를 누른다음, Space를 눌러서 창을 잡아서 씁니다. command + shift + 4를 누르면, 마우스 끌어 놓기(drag & release)로 화면 일부분을 잡을 수 있는데, 그때 대신 space를 누르면 카메라 표시로 바뀌면서 특정 창을 그림으로 저장해줍니다. 제가 쓰기에 맥에서는 특별히 화면잡는 무른모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기본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림 다듬기 앱은 스캐치(Skitch)를 씁니다. 스캐치는 에버노트(Evernote)와 연동해서도 쓸 수 있는 사진/그림 다듬는 앱으로 아이맥 뿐만 아니라 아이오에스(iOS)나 MS윈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리눅스를 지원 않는 부분이 아쉽군요. 줄이거나, 자르거나, 각종 설명을 넣을 때 유용합니다. 참고: http://evernote.com/skitch/



원고는 아이맥의 메모 앱에서 작성합니다.
자료철(Folder)별로 분류할 수 있고, 또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와 공유해 어디든 편한 곳에서 작성하거나, 다듬을 수 있어 좋습니다. (의외로 잘 모르는 분들이 종종 있던데, 메모에 그림을 넣을 때는 그림 자료를 메모 위로 끌어다 놓기(drag & drop)하면 됩니다.)

원고의 맞춤법 검사는 우분투 사용하면서 알게된 Spellcheck-Ko에서 받아 합니다. 아이맥은 아직 한글 철자법 검사를 기본 제공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따로 무른모를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참고 연결고리를 따라가시면 한글 철자법 검사기를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baram.or.kr/70125428985
*새로 판올림이 안되는데, 제작하는 분 소식이 -잘 모르는 분이지만 궁금하기도 합니다. , 현재 성능으로 만족스럽기는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무른모는 모두 기본 또는 오픈소스나 무료배포 입니다. 사실 에버노트 유료 회원이기도 한데, 그냥 그 회원권 안 받고 팔아서 용돈이라도 벌 것을 하는 후회도 좀 있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