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오에스7으로 판올림한 후 아이폰 제어하기가 훨씬 간단해졌습니다.


손가락으로 화면 왼쪽 아래서 오른쪽 위로 대각선으로 그으면 아래처럼 제어판이 나옵니다.  꼭 대각선이 아니라 아래서 위로 직선으로 그어도 됩니다. 





1번… 손전등(flash)기능이 더해졌습니다. 켜고 끄기가 훨씬 간단해졌네요. 전에는 앱을 써야 했는데. 이젠 필요없어 졌습니다. 

2번…시계로 넘어갑니다. 세계시간, 알림, 스톱워치, 타이머 등

3번…계산기 

4번… 사진기

5번… 소리크기 조절

6번… 음악관련 기능, 음악 재생 중이면 재생 시간, 제목 등이 뜹니다. 재생 중단, 이전곡, 다음 곡 선택 할 수 있습니다.

7번… 화면 밝기 조정

8번… 비행기 탑승상태(airplane mode)로 넘어갑니다. 비행기 탈 때도 이 기능을 쓰지만, 캐나다나 미국 거주자는 국경 넘어갈 때도 요금 폭탄을 막기 위해 씁니다. 비행기탑승 상태를 택하면 샐룰러(음성∙데이터),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와 위치서비스가 꺼집니다. 

9번… 와이파이(WiFi)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10번… 블루투스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자판 등을 쓰지 않는다면 굳이 켤 필요 없는 기능입니다.

11번… 방해금지(Do Not Disturb) 상태를 켜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는 전화를 켜놓으면 전화가 울려도 화면이 켜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각종 앱의 알림도 꺼지게 됩니다. 중요한 전화가 걸려와도 이 기능을 켜놓으면 놓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서 설정을 해두면 쓸만 합니다.

방해금지 상태 설정하기

설정(Settings) - 방해금지 모드(Do Not Disturb)를 선택, 
예약하기(Scheduled)에서 방해받고 싶지 않은 시간을 선택. 
다음에서의 통화 허용(Allow Calls From)에서 방해받고 싶지 않은 시간이더라도 전화벨을 울릴 수 있는 주소록의 그룹을 선택.
반복통화(Repeated Calls)를 켜놓으면, 발신자가 누구든 3분 이내 2번 전화가 올 때는 전화가 울리게 할 수 있음.

12번… 화면방향 자동전환을 켜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세워놓은 방향에 따라 화면이 세로형이나 가로형으로 바뀌는데 이것을 현재상태로 고정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