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사진을 이용한 화면보호기:

우분투 화면보호기(screensaver)에 자신이 찍어둔 사진을 활용해 봅시다. 저의 컴퓨터에서는 애들 사진이 출력되는데 가족들 반응이 아주 뜨겁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터미널에 아래 처럼 입력해 보세요.
gksudo gedit .xscreensaver
gedit으로 xscreensaver란 파일을 열으라는 명령입니다. 앞에 '.'은 감춰진 파일을 의미합니다. (.xscreensaver가 없을 경우 새로 만듭니다.)

xscreensaver안에 내용을 넣어줍니다.
imageDirectory: 사진이 있는 폴더 주소

사진이 있는 폴더 주소에 무엇을 넣을지 잘 모르시겠다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틸러스로 화면보호기에 보여주고 싶은 사진이 들어있는 폴더를 열은 후 그림처럼 폴더 주소 앞에 있는 메모장과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폴더 주소가 문자로 출력됩니다. 이것을 입력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시스템]-[기본 설정]-[화면 보호기]로 가셔서 GLSlideshow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GLSlideshow의 옵션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아래와 같이 파일을 엽니다.
gksudo gedit /usr/share/applications/screensavers/glslideshow.desktop

그래서 아래 부분을 찾아 옵션을 추가해 줍니다.
Exec=glslideshow -root

예를 들어 아래 처럼요.
Exec=glslideshow -root -duration 10 -pan 10 -fade 5
duration은 사진 한 장을 보여주는 초단위 시간을 의미합니다. 위와 같이 하면 10초간 보여집니다. pan은 사진에 효과를 보여주는 시간입니다 10초동안 사진 초점은 끊임없이 움직입니다.  fade는 사진간에 전환되는 시간을 조정합니다. 5초 동안 사진이 바뀌게 됩니다.
또한 사진을 확대해 출력하는 -zoom 75 처럼 '사진의 75%는 항상 보여준다' 든가 사진 제목을 보여주는 -title 옵션 등이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