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짜 비트코인을 벌 수 있는 수도꼭지(faucets)를 여러개 찾아보고 시도해봤다. 비트코인 수도꼭지란 해당 사이트에 가서 내 비트코인 지갑  주소를 넣으면, 일정량이 쌓인다음, 그 주소로 보내는 주는 웹사이트를 말한다. 



몇 개를 약 석달 간 써보고 내린 결론...


  • 첫째, 절대로 이거로 부자될 수 없다. 푼돈 벌기인데, 괜찮은 수도꼭지는 포인트 적립보다는 나은 보상을 준다. 그렇다고 포인트 적립해서 부자됐다는 사람 있을까?

  • 둘째,  일부는 보안에 문제가 있다.  수도꼭지나, 그 광고주가 '마이너'라고 부르는 채굴용 악성코드를 사용자 몰래 심어놓는 경우도 있어, 안티바이러스+ 구글 크롬 사용을 권한다. 윈도PC 사용자가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높고, 리눅스/맥오에스 사용자는 위험성이 낮지만, 무엇으로 하든 기본 보안은 갖춰야 한다. 

  • 셋째,  일부는 사기 또는 준 사기다. 사용자를 유도해 광고를 클릭하게 한다음, 자기만 수익 챙기고 실제 보상은 안주는 경우가 있다. 또는 단기적으로 존재하고 사라진다. 예컨대 인스턴트 다지.이유(Instant Doge)같은 곳은 75도지코인을 모으면 출금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불능.  그와 연계된 인스턴트 LTC(Instant LTC)인스턴트 BTC(Instant BTC)도 사용자에 대한 미지급액이 상당한 액수가 밀려있다. 개발자는 인스턴트-포싯(Instant-Faucit.이유)를 운영 중이다. 핫 코인스.시에프 같은 곳은 바지.코.인 같은 곳은 사이트가 사라졌다. 일부는 출금하려면 상당한 수수료를 요구한다. 따라서 수도꼭지는 가급적 사람들이 추천하는 곳과 출금 조건을 찾아보는 게 좋다. 이 경우 영어 독해력이 빛을 발한다.

  • 넷째, 지나치게 찔끔 줘서 수익 발생 자체가 어려운 수도꼭지도 있다. 예컨대 도지포셋.컴(https://www.dogefaucet.com/)은 사기는 아닌데, 캡차 난이도가 너무 높고, 3시간 마다 한번씩 거의 0.02도지 정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가끔 기부 받아 나눠주는 도지도 끊기는 모양. 시작을 안하는 게 낫다. 


실제 출금해본 정상적인 수도꼭지도 있다...


현재까지 필자는 실제 출금은 아래 사이트를 이용한 다음, 코인팟 https://coinpot.co/ 을 통해 해봤다. 원화로 몇 천원 정도. 효율이나 신뢰도 다른 곳보다 높은 편이다.  이용 방법은 '아주 쪼잔하게 공짜 암호화폐 얻기' 시리즈 (2)편과 (3)편 참고.


별도로 

두 곳에서도 출금을 해봤다. 현재 몇 군데 더 지켜보는 곳이 있는데 출금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올리겠다.  도지문은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약 100다지를 투자해야 한다. 

수도꼭지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필자는 단순히 내 돈 안쓰고, 암호화폐 입문해보겠다는 목적과, 게임 대신 하고 있다. 세상에 돈버는 게임 만큼 재미난 거 없지 않은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