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눅스에 전혀 관심 없는 듯 싶던 굵직한 회사들이 연대해 리눅스를 키우기로 했답니다.

이 회사들은 '린나로(Linaro)'라는 영국계 비영리 단체에 공동 투자해, 자기네 제품에 장착할 리눅스 기반 무른모를 빠르게 공급할 공급원을 키울 계획이라고 컴퓨택스에서 발표했습니다. 관련기사는 여기 (Engadget 영어판)

린나로의 보도 자료는 우분투와 관련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Linaro will invest resources in open source projects that can then be used by Linux-based distributions such as Android, LiMo, MeeGo, Ubuntu and webOS.
(린나로는 앤드로이드, 리모, 우분투와 웹OS 같은 리눅스 기반 배포판에서 쓰이는 오픈소스 프로젝트 자원에 투자할 예정이다.)

린나로라는 단체는 익숙치 않지만, 여기에 투자한다는 회사 이름을 보고 '오호라~ 드디어...' 싶었습니다.

투자한다는 회사는 삼성, IBM,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ARM, 프리스케일입니다.
추가로 리눅스 재단이 들어갑니다.


삼국지로 치면 황제(MS)가 무너지고 동탁(애플)이 떠오르니 제후들이 뭉쳐서 '저 놈 좀 잡아야 쓰겠다~ 우리도 살아보자~' 하는 형세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아, 물론 애플과 동탁은 같지 않습니다. 동탁의 배와 통통한 사과를 연상할 순 있을지 몰라도.
잡스는 대인배니까요.
MS도 삼국지의 한나라 황제 마냥 무너진 상태는 아니고, 여전히 명가입니다. 잘 만들죠.

삼국지보다는 애플 천하가 보이니 두려운데, 그를 이기기 위해 MS랑 손잡기는 어쩐지 껄끄러운 이들이 린나로 연대를 했구먼... 이 저의 분석입니다. 문제는 연대에 얼마나 힘을 실어주느냐의 문제겠습니다.

저는 누구 편도 아닙니다.
다만 우분투용 좋은 무른모를 만들 환경이 조성될 기회가 있다면 좋겠네요.
우분투용 우리말 글쇠 연습 무른모랑 사전이랑, 근사한 음악·동영상·DVD 재생기를 투자해 만들면 좋으련만.
또 필요한 것 뭐 있을까요?

참고: http://www.linaro.org/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