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지스트록(EasyStroke)'은 마우스 동작이나 화면만지기(touchscreen) 방식 랩탑을 사용하는 분들께 적당한 무른모 입니다.  이 무른모는 아마도 우분투 8.10 (인트레핏 아이벡스)에 포함될 것 같습니다.
설치는 간단하지만 단 처음 사용법이 좀 애매할 수 있으리란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 저는 좀 헤멨습니다. (명령어 입력이.... 흠) 라이프헤커 님 블로그를 읽고 방법을 알았습니다.

설치:
일단 이지스트록 꾸러미는 아래에서 받아다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32비트 사용자는 끝부분 명칭이 i386.deb 을 64비트 사용자는 amd64.deb 을 받아다 설치하시면 됩니다. *무른모 설치시 의존 무른모(다른 무른모 작동을 위해 필요한 무른모)가 필요하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설치하겠다고 하면 됩니다.

실행:
[프로그램]-[보편적 접근성]-[Easystroke Gesture Recognition] 으로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다른 변화는 없고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만 표시됩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을 눌러 액션(Action) 갈피(tab)가 붙은 창을 엽니다.


1) 'Add Action' 버튼을 누릅니다.

2) 입력창이 활성화되면 Name 란에는 아무 이름이나 넣어줍니다. (예: firefox실행), 이어 type란에서는 시킬 일의 종류를 정해줍니다. 무른모 실행을 원하면 command, 마우스동작을 했을 때 자판 누른 것과 같은 결과를 얻으려면 key, 무시할 것(사용안할 것) 이면 ignore, 화면을 움직일 것이면 scroll, 버튼 누른 것과 같은 결과를 얻으려면 button을 택합니다. - 무른모 실행이 목적이라면 대부분 command를 선택하시면 될 겁니다. 
command를 택했다면 Argument 란에는 명령어를 넣어줍니다.
(예: firefox http://myubuntu.tistory.com)

3) 'Record Stroke' 버튼을 누른 후 가운데 버튼(스크롤 휠)을 누른 상태에서 동작을 그리고 버튼을 때면 동작이 입력됩니다.  - Record Stroke 버튼을 누르면 안내창이 뜨는데 이를 닫지 마십시오.
* 기본값으로 설정된 가운데 버튼을 다른 버튼으로 바꾸려면 'Preference'갈피로 가서 'Gesture Button'을 눌러 뜨는 창에 원하는 버튼을 누릅니다. 왼쪽버튼은 Button1, 가운데 버튼(스크롤 휠)은 Button2, 오른쪽버튼은 Button3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스타일러스 입력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4) 마우스 동작이 입력되면 스트로크 창에 동작 모양새가 뜹니다.

5) 해당 동작을 반복하면 Argument에 입력된 명령이 실행됩니다.

톰분투를 보니 이런 명령어들을 적용해 볼 수 있네요.
  • Next Firefox Tab - Key - Ctrl+PageDown
  • Previous Firefox Tab - Key - Ctrl+PageUp
  • Close Firefox Tab - Key - Ctrl+W
  • Compiz Expo - Key - Super+E
  • Next Workspace - Key - Ctrl+Alt+Right
  • Previous Workspace - Key - Ctrl+Alt+Left
  • Terminal - Key - gnome-terminal
  • Monitor Off - Command - xset dpms force off

자동 판올림:
만약 이지스트로크가 마음에 든다면 자동판올림(update) 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관리]-[소프트웨어 소스] 에서 '써드 파티 소프트웨어' 갈피를 선택해 '추가' 버튼을 눌러 뜨는 창(APT줄:)에 아래 내용을 입력하면 판올림이 될 때마다 안내를 해줍니다.
deb http://ppa.launchpad.net/thjaeger/ubuntu intrepid mai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