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분투 11.10배포가 시작됐습니다.


항상 쓰는 얘기지만,초보나 우분투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새 판이나온 후 1~2주 정도 기다렸다설치하면, 초판이기 때문에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피하실 수도 있습니다.

우분투는 리눅스의 일종으로 영국의 캐노니컬사가 관리하는 배포판입니다. 리눅스는 MS윈도처럼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사용자환경(OS)입니다. 우분투는 MS윈도의 대안이 아니라 완전히 다른 OS입니다.

기존 우분투 사용자에게는-우분투 설정을 많이 바꿔놨다면,판올림(upgrade)보다는 새로 설치를 권하는 편입니다. 인터넷 사정과 PC나넷북 성능에 따라 새로 설치하기보다 판올림에 더 많은시간을 쓰게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물론 자료의 안전을 위해,다른 곳에 복제해 두신 후 새로 설치해야 겠지요.


우분투를 설치할 때 사소한선택으로는 32-bit용이냐64-bit이냐 선택인데,넷북은 대부분 32-bit,2008년 이후 나온 탁상용 컴퓨터는 64-bit을선택하면 됩니다.


우분투 64-bit지원 CPU

AMD: Athlon64, Athlon FX, Athlon X2, Phenom, Semprons (AM2/AM2+/AM3 소캣에한정), Turion64

인텔사:펜티엄4 일부(Prescott,F5X1시리즈),펜티엄D, 코어2(솔로, 듀오,쿼드), i5i7.

VIA:Isiah


우분투는 여러가지 방법으로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www.ubuntu.com에 가셔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제 블로그 옆, 상단그림을 누르셔도 우분투 닷컴으로 갑니다.웹사이트에서 <GetUbuntu now>-<Download & install>로 가셔서 download options 아래 서 사소한선택 후 <Start download>를누르시면 우분투 11.10CDUSB저장막대(stick)에넣어 부트할 수 있는 이미지(,iso)를내려받게 됩니다.


저는 웹사이트에서 직접 받기보다는 주로 토런트로 받습니다.아래에서 토런트 씨앗을 받아다가 실행하시면우분투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같은 화면 아래2번으로 가셔서 CD로구울 것인지, USB저장막대로실행하도록 만들 것인지 선택,지금 사용 중인 사용자환경(OS)을윈도, ,우분투 중에 선택하신 후,우측에 <Show me how>를누르면 부트 가능한 매체를 만드는 방법이 잘 나옵니다. 아마 대부분 분들이 편의성 때문에 USB저장막대를우분투 부트막대로 만들 것입니다.주의할 점은 USB저장막대최소 용량이 2GB여야 한다는점. 1GB는 만들다가 오류를뿜거나, 다 만들어진 듯한데 작동은 안되는 묘한 경험을 하실 수 있씁니다.


MS윈도에서는펜드라이브리눅스에서 부트막대 만드는 무른모를내려받아서 만듭니다.

http://www.pendrivelinux.com/universal-usb-installer-easy-as-1-2-3/


우분투에서는 유니티 명령막대를보면 돋보기 안에 더하기 표시가 된 ‘프로그램’을실행해 ‘Startup disk creator’라고치고 엔터 글쇠를 누르면 설치용 무른모가 작동됩니다.(설치용 무른모가 설치 안돼 있으면 ‘우분투소프트웨어 센터’로 가서 먼저 설치용 무른모를 설치하셔야됩니다.


다 만들어졌으면 USB막대를설치할 컴퓨터에 컴퓨터를 끈 상태에서 잘 꽃고,(잘못 꽃는 분들 많습니다.)컴퓨터를 켜시면, 왠만하면우분투 설치로 넘어갑니다.(컴퓨터에 따라 USB에서부트 하겠느냐고 물어옵니다.이 때는 Y나 엔터글쇠를 누르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