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의 내용을 두서 없이 정리해 보렵니다. 우분투를 설치하기 전에 위 문서를 읽어보면 여러모로 시간 절약이 가능합니다. 물론 초보님에게 생소한 용어가 어려울 수 있지만, 문장 자체는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닌듯 합니다.
여러 내용이 있지만, 그중에서 눈에 확 띄는 것들...

첫째 우비(Wubi)로 설치할 때, 윈도의 부트설정자료를 열지 못하는 문제가 종종 있다고합니다. 컴퓨터 시작할 때 출석(?) 비슷한 걸 부르는데, 출석부가 '삑살이' 난 상황 비슷합니다. 즉, 우비로 설치 중 실패할 확률이 존재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RC판은 아예 우비로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특히 판올림(upgrade)은 우비로 하지 마세요. 왜냐... 기술자료문서에서 하지 말라고하니까요. :)

둘째 우분투 상에서 10.10판 설치용 USB막대기(그 왜~ 메모리 스틱 있잖어요)를 우분투 10.04에서 만들 때, 부트 안돼는 불량품 제조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때는 설치용 USB막대기 제조에 쓰이는 도구를 갈아치워줘야 합니다. (아예 제조 전에 이 작업부터 하는 것도 좋을 듯.)

해결: ctrl+alt+t 를 눌러 터미널 창을 연후 아래 명령 실행
sudo apt-get install usb-creator
*델 미니9에서는 아직 문제 해결이 안됐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MS윈도에서 만들어보시거나...
*레노보(Lenovo) S10-3에서 부트실패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셋째, MS윈도에다가 우분투를 얹어서 쓸 때 GRUB라고 부르는 컴퓨터 켜면 어느 사용자환경(OS)를 실행할 지 관리해주는 아주 중요한 무른모가 충돌을 일으키는 문제가 있답니다. 처음에는 작동하는데, MS윈도로 나들이 다녀온 후에는 문제가 터진다고 합니다. 이 건은 MS윈도+우분투 쓰시거나 쓰시려는 분께 치명적일 수 있는 부분이네요.  설치를 연기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넷째, 일부 서버에서 부트가 안되는 문제가 있답니다. 서버 운영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판올림 해도 괜찮겠지요. 서버는 성능보다는 안정성에 무게를 팍팍 두고 운영해야 한다고, 제가 아는 서버운영자 근영이 아버님은 그리 말씀하셨답니다. :)

다섯째, 설치 후 샷웰의 차림표, 치즈(웹캠 무른모)의 화면표시에 문제가 있답니다. 이런 건, 사실 큰 문제는 아닌 듯 합니다. 금방 고쳐질 듯.

안전한 우분투 생활 즐기세요... 자료는 항상 복사해두시고, 잃어버리지 마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