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분투 존티 잭칼롭(9.04) 베타로 판올림 후~

부트 속도가 약간 빨라진 것 같네요. 처음에 한번 부트할 때는 문자 메시지(?)가 주르륵 나오고 기다려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기다리면 해결됩니다.

또한 8.10에서 존티로 판올림한다고 해서 하드디스크(HDD) 저장방식이 EXT3에서 EXT4로 자동으로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바꿔줄려면 기존에 HDD에 있는 자료를 다른 HDD나 외부HDD로 복사한 후에 다시 판갈음(format)해줘야 합니다.

몇가지 발견한 문제점을 고쳐봅시다. 현재까지는 아주 사소한 문제만 있었습니다.

1. 플래시(Flash) 재설치 문제

불여우양이 플래시(flash)가 설치 않됐다며 또 설치하라는 요구를 해옵니다.  재설치 해봐야 이미 설치돼 있다는 메시지. 오히려 플래시 작동이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이전에 플래시를 제거해주고, 다시 설치해주면 됩니다.

1) 불여우를 끈 후에
2a) 터미널에서 제거는...
sudo apt-get remove flashplugin-nonfree

2b) 또는 [시스템]-[관리]-[시냅틱 꾸러미 관리자] 로 들어가서 flash 로 검색해서 flashplugin-nonfree 를 제거해 주면 됩니다.

3) 불여우를 켜서 플래시를 설치하자면 재설치. 다시 불여우를 껐다 켜면 플래시가 작동할 것입니다.

2. 자동 로그인 해제

자동로그인을 이용하던 분들은 판올림하면 이게 안될 겁니다. 어떻게 고치면(?) 되는지 다 아시겠지만 서도...

1) [시스템]-[관리]-[로그인 창] 으로 가셔서 '보안' 갈피(tab)를 선택하신 후
2) '자동 로그인 사용' 앞 상자에 표시.
3) 자동 로그인할 사용자명 선택 후 '닫기' 누르개(button)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정말 쉬운 것. 휴대용 컴퓨터에서는 이 기능 쓰지 말 것을 권합니다. 이유는... 다 아시겠지요.

3. 버추얼 박스(Virtual Box) 작동중단

우분투를 판올림할 때마다 생기는 문제아닌 문제로 이전에 설치한 버추얼 박스가 작동을 중단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수정 방법은 대부분 아시겠지만, 다시 무른모를 해쳐모여(compile)해주면 됩니다.

1) 버추얼 박스를 닫은 후,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
sudo /etc/init.d/vboxdrv setup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