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분투 설명서

우분투에 테마 적용하기

Mike Sierra 2007. 9. 24. 15:25
우분투도 상당히 테마(theme)가 많습니다.

또한 창테두리와 스크롤바, 폰트, 색상, 아이콘 등을 제각각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MS윈도우에 비해 자유도가 높습니다. 테스크탑을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우분투는 상당히 멋진 선택일 수 있습니다.

우분투에서 창을 꾸며주는 요소는 놈(Gnome)의 기본 창관리자인 '메타시티(Metacity)'와 베릴의 창관리자인 '에머럴드(Emerald)'가 있습니다. 에머럴드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별도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테마는 위 그림처럼 [시스템]-[기본 설정]-[테마]에서 모양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테마를 좀 더 원하는 대로 바꾸시려면 '사용자설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기본 테마만으로도 창 테두리나 스크롤바 등 여러 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좀 더 개성을 드러내고 싶다면 테두리와 아이콘을 받아다가 모양새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우분투 테마를 제공하는 사이트들
http://art.gnome.org/
http://www.gnome-look.org/

압축 파일 그대로 간단한 설치
예를 들어 창 테두리 테마인 gilouche를 받았을 경우, 압축 파일이지만 풀 필요는 없습니다.
아무 폴더나 편한 폴더에 저장해둔 후 [시스템]-[기본 설정]-[테마]에서 '테마 설치'버튼을 클릭해 'MCity-Gilouche.tar.gz' 파일을 선택하면 테마가 설치됩니다.
이후 '새 테마적용' 버튼을 누르면 창 테두리가 gilouche 스타일로 바뀝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콘도 마찬가지 입니다. 만약 nuoveXT2 아이콘 테마가 마음에 들었다면 압축파일을 편한 폴더에 저장한 후 테마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해주면 됩니다.  그 다음 새 테마를 적용하면 아이콘이 바뀝니다.

테마를 터미널에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sudo apt-get install gnome-icon-theme-gartoon

한편 베릴 또는 컴피즈-에머랄드를 설치하셨을 경우 간단하게 에머럴드 테마 관리자를 이용해 창 테두리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