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력활용기를 써야하는데 바쁜 월말을 치르고 해서 못쓰고 있습니다.

천천히 쓰겠습니다.


요즘 맥계의 지름 화제는 원패스워드(1Password) 인듯 합니다. 절반 값에 판매 중입니다.

저는 쓸 사람도 저 밖에 없고, 맥에서만 쓸 계획이라 싱글 라이센스로 미화 19.99 에 제작사인 애자일비츠 웹사이트에서 구입했습니다, 게다가 새로 나올 4.0으로 무료 판올림도 해주겠다니 노리고 있다 냉큼 샀지요.


https://agilebits.com/store


가격보시면 24.99로 돼 있는데, 어떻게 19.99에 샀냐면... 구입시 20% 할인코드를 넣어주면 됩니다. 앱스토어에서는 할인코드를 못쓰기 때문에, 제작사 웹에서 구입한 겁니다.


할인코드는: MacPowerUsers


할인한다고 무슨 앱인지도 모르고 지를 분들은 별로 없으시겠지만...


원패스워드는 기본적으로 인터넷상에 각종 접속(login)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접속 정보를 자동 입력해주는 기능을 하는 앱입니다. 추가로 각종 문서를 암호 보호아래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무른모와 앱 등록정보, 납세자료, 땅 문서 사본 이런 것 있으시면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구입 후 압축된 앱을 내려받으면,



1. 압축을 풀어서, 앱을 '응용 프로그램'으로 옮겨 설치한 후, 실행해 총괄암호(master password)를 설정해 줍니다.


2, 이어 이메일로 받은 등록코드로 등록을 끝내시고,


3, 그 다음에  접속 정보 자동 입력을 위해서는 앱말고도 불여우(firefox)나 사파리(Safari)용 덧대기(plugin)를 따로 받아서 설치해야 됩니다.


4. 기존 저장된 암호를 가져오려면, [File]-{Import]에서 브라우저 종류나 암호저장 무른모를 선택해 암호뭉치 복제자료(back-up 또는 export file)를 받아오면 됩니다.


또는 아이폰/아이패드에 저처럼 이미 원패스워드를 사용 중이라면 입력된 내용을 드랍박스(Dropbox) 를 통해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즉 아이폰과 맥에 원패스워드 내용을 동기화.)


그럴 계획이라면 위의 4번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1. 아이폰의 원패스워드의 Settings로 가서 Sync를 선택, 드랍박스에 동기화합니다.

(당연히 드랍박스 계정이 있으셔야 가능한 일입니다.)



2, 이제 맥으로 가서 파인더(Finder, 자료관리자) 로 드랍박스를 엽니다.드랍박스에 원패스워드 자료철(folder)과 사본이 보입니다. 1password,agilekeychain을 선택하면, 이것을 원패스워드 자료저장고로 사용하겠느냐고 묻습니다. '그렇다'고 해주면 앞으로는 드랍박스 위에 이 자료를 통해 아이맥-아이폰-아이패드 상의 원패스워드 입력 내용이 하나가 됩니다.





주의:  드랍박스에 자료가 올라가는데는 인터넷 사정에 따라 얼마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사본 전송 완료되자 마자 열면 안보일 수도 있으니, 약간의 시차를 두고 봐야 합니다.



MS윈도를 쓸 때는 로보폼이란 무른모를 사서 썼는데... 원패스워드도 거의 같은 기능을 하는 앱입니다. 다만, 맥에서 인기를 끄는 앱답게 깔끔하고 예쁘죠. 물론 성능도 호평을 많이 받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