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 가족 아이맥 사용일지(9)

 아이맥에는 각종 정보를 볼 수 있는 '대시보드(Dashboard)' 칸이 따로 있다.

바로가기는 fn+F12를 누르거나, 트렉패드에서 손가락 3개를 올리고 오른쪽으로 가볍게 밀거나, 마우스 위에 손가락 2개를 올리고 오른쪽으로 밀어도 나온다. (사실 마우스에서 접근하기가 가장 어렵다
이 대시보드 위에는 위젯(widgets)을 올려서 각종 정보를 한 눈에 보게 표시할 수 있다.

기본으로 달력, 날씨, 시계 위젯이 있는데, 밑에 '+'를 눌러서 목록 중에 다른 위젯을 더할 수도 있다.
목록에 없는 위젯은 http://www.apple.com/downloads/dashboard/ 에서 위젯을 내려받는다.

인터넷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위젯도 있다.

1. 그림의 아이스테이트 프로는 개발사인 장고(Bjango) 웹사이트 '아이슬레이어'에서 내려받았다. http://www.islayer.com/apps/
맥의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주는 위젯이다.

2. 전지 전력 잔량을 표시해주는 마이티 모니터: http://www.apple.com/downloads/dashboard/status/mightymonitor.html
3. 환율을 표시해주는 커런시 컨버터: http://www.apple.com/downloads/dashboard/calculate_convert/currencyconverter_palplesoftware.html
4. 오늘의 지구를 보여준다는 어스: http://www.apple.com/downloads/dashboard/justforfun/earth.html


위젯 삭제:
위젯을 지나치게 많이 올리면 전체적으로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또 '일목요연하게 정보를 본다'는 대시보드 본래의 성격에도 맞지 않는다.
필요없는 위젯은 냉정하게 제거. 버릴 줄 알아야 깔끔해진다.

1) 왼쪽 밑에 +를 누르면 위젯들 왼쪽 상단에 검은 원 안에 x가 표시된다. 이것을 누르면 대시보드에서 위젯을 제거할 수 있다.
2) 위젯을 완전히 삭제하려면, 왼쪽 밑에 +를 누른 후, 옆에 'manage widget'을 선택해, 제거하고자 하는 위젯 이름 옆에 붉은 원 안에 - 표시를 누르면 휴지통으로 넘어가게 된다.


외부에서 위젯 초빙해오기

대시보드의 가장 막강한 기능. 외부에서 위젯 사냥 해오기 하기.
아이맥 전용으로 제작되지 않은 위젯이더라도 대시보드에 올려놓을 방법이 있다.

기본 브라우저 사파리를 이용하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사파리로 아래 URL을 연 다음.
http://widgetbank.daum.net/widget/view/1351
[File]-[Open in Dashboard…] 를 선택해 아래 그림처럼 원하는 내용을 한번 딱(click) 눌러준 후, 상단에 Add단추를 누르면 대시보드로 이동된다.
단 외부에서 가져오는 위젯은 대부분 보여주는 정도만 되고 음악을 재생하거나, 입력을 받아 정보를 가공하는 위젯은 작동하지 않을 때가 많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