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분투 10.04 개발 계획이 발표됐습니다. (사실 발표는 9월22일 나와서 최신 소식은 아니지요)

이름이 마음에 드네요. '루시드 링스 Lucid Lynx', 우리말로 하면 '명석한 스라소니'쯤?

일단 해방 전에 일인 깡패 40을 주먹으로 잡았다는 신의주에서 오신 전설적 주먹,  *'시라소니' 큰 형님 이미지가 떠오르지는 않습니다. (*'스라소니'가 맞는 표현입니다.)


위키피디아에서 본 독일제 스라소니 사진. 분위기 있는 놈이군요. =CC

지금까지 개발방식을 보면 캐노니컬은 **장기지원판(LTS) 이전 판에는 새로운 시도를 좀 많이 해보는 듯 싶고, 거기서 얻은 결과를 토대로 장기지원판은 전보다 안정성을 염두에 두고 만드는 듯 싶습니다. 캐노니컬의 대장 마이크 셔틀워스씨도 "LTS는 장기 지원과 품질이 장점이여"라고 하는 것을 보면, 9.10보다는 10.04가 더 매력 있어보입니다.

12번째 우분투판인 루시드 링스. 더 많은 사용자를 사로잡기를 바랍니다.

**장기지원판: 우분투는 등장 후 보통 18개월간 지원을 합니다. LTS는 2년 주기로 나옵니다. 또 캐노니컬은 LTS에 대해서는 다른 판보다 긴 데스크탑 용은 3년, 서버용은 5년간 지원을 해줍니다. 따라서 LTS는 자주 판올림할 필요없는 서버용으로 적합한 편입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나그네 기대됩니다. 저도 슬슬 Linux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다만
    걱정인것은 인터넷뱅킹과 개인방송 아프리카 정도인데요.
    wine이란것을 알게되었는데 쓰는 방법도 잘 모르겠고 잘 될지 걱정입니다.

    위 2가지만 해결된다면 저는 Linux를 주 OS로 쓸것이고
    하드디스크도 사용안하고 거의
    대부분을 LiveCd로 사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우분투 설치하지않고 사용하기로 한글로 사용해보니
    나름대로 인터넷이용으로 쓸만하더라구요.
    다만 위 2가지가 저에게는 큰 문제네요.
    2009.10.03 16:11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