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브라우저의 장점 중 하나는 '사용자' 기능이다. 여러 명의 사용자를 만들어서, 각각 다른 북마크와 플러그인을 사용하게 설정해 놓을 수 있다. 예컨대 글쓴이는 업무용, 생활용, 암호화폐용으로 각각 사용자를 만들어서 크롬을 쓰고 있다.

크롬브라우저님들모두 같은 크롬 브라우저지만, 각각 용도에 따라 다른 테마와 플러그인, 북마크로 구성돼 있다.



사용자에 따라 맞춤형으로 북마크와 플러그인 설정

업무용으로 업무에 관련된 북마크와 거기에 도움이 되는 플러그인이 설치돼 있다. 마찬가지로 생활용은 온라인 쇼핑이나 뱅킹, 여행이나 소비계획 수립 및 생활 관리에 최적화돼 있다. 암호화폐용은 거래소나 시세, 스팀잇 관련 활동을 하기 편하게 돼 있다. 각각은 서로 다른 테마로 꾸며져 있어서 같은 크롬 브라우저이지만, 열었을 때 확실히 구분이 된다.

같은 웹사이트더라도 사용자에 따라 다른 이름으로 로그인

또한 각각의 크롬 브라우저는 고유의 이메일이나 로긴 정보를 기본으로 사용한다. 같은 웹사이트를 가더라도 어느 크롬 사용자로 가느냐에 따라 '홍길동'(개인)이나 '활빈당'(회사) 또는 '홍두목'(가명)으로 로긴할 수 있다.

처음에는 귀찮지만, 생산성은 상승

처음에는 각각의 고유 이메일을 따로 정해줘야 하고, 북마크와 플러그인을 분류해 설치해야 해서 귀찮지만, 확실히 생산성은 상승한다. 업무 시간에는 개인 '사용자'는 열지 않고, 업무용만 열고, 또 업무 후에는 '업무용'은 철저히 배제해서 내 시간을 갖게 된다. 또 집중할 수 있게 북마크가 정리돼 있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시간 날때 크롬 오른쪽 끝에 사용자명을 눌러, 사용자 관리에서, 새 사용자를 등록하는 게 시작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