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입력해봤습니다.
티스토리도 블로그 입력 앱(App) 'iTistory'를 무료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력... 아무래도 PC보다 느린 입력.
두터운 손가락으로 오타난장을 예상했지만, 최근 '문자질'을 늦게 배워 신나게 두들겼던 탓인지 오타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PC 자판으로 입력하는 것에 비해 속도는 많이 떨어집니다만 꼭 써야 하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쓸 수 있지만 PC앞에 5분 앉아 두드리는 것에 비해 효율은 못합니다.

특히 복자음이나, 쉼표, 마침표를 넣을 때는 한 박자 쉬고 가게 됩니다. 나름 '123'글쇠를 누르면서 쉭~ 미끄러지면서 쉼표나 마침표를 입력하는 고급 손가락질(?)을 익혔지만, 입력 시간이 단축되진 않네요.

문단편집은 아이폰 고유의 톡톡 두드려 오리기/복사하기로 편하게 할 수 있었고, 사진 올리기도 괜찮은 기능입니다. 단 아이폰의 오타자동수정 기능은 가끔 아군이었다가 적군도 됐습니다.


자료의 휘발성... 한 순간에 훅~ 갈수도
결정적인 단점이 있었다면... 전화가 오면 자칫 하면 입력했던 모든 글이 날라간다는 점입니다. PC상에는 입력 중인 글은 흔적이라도 남지만, 아이폰에서 날라가는 글은 흔적도 없습니다. 방금 전에 경험한 일을 지금 PC로 두들기고 있답니다. ;( ;(

짧은 블로그면 몰라도 긴 글쓰기에는 문제
개인 결론입니다. 아이티스토리 앱으로 밖에 나가서 사진과 짧은 글을 올리기에는 좋습니다.
그러나 긴 글 쓰기에는 무리입니다. 한번에 훅가는 휘발성이 가장 아픈 부분이고, 그 다음은 입력 속도 입니다. 넷북이나 PC를 쓸 수 없는 상태라면... 예를 들면 한국의 지하철 안 같은 곳에서 짜투리 시간에 글 올리기는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지속적인 쓸모는 못느낍니다. 혹시나 있을지 모를 블로그감을 위해, 아니면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않으면 못살겠다 싶으면 꼭 써야할 앱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