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분투 11.04로 넘어오면서 불여우4를 채택한 것은 좋은데... 사용에 있어서 약간의 가시밭길을 걷는 느낌입니다. 그 중에 하나가 즐겨찾기에서 폴더 밑의 폴더가 안보이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영어권에서는 'missing subfolders' 라고 이 사건을 칭하더이다.

해법은 간단. http://ubuntuforums.org/showthread.php?t=1742555

1) 내 폴더를 열어, ctrl + h 를 누릅니다. 숨겨져 있는 목록을 보기 위해서죠.
2) .mozila 폴더를 찾아 들어갑시다. 그 아래 firefox 폴더까지 들어갑니다.
3) firefox 폴더 안에는 사용자폴더라고 부르는 사용자마다 이름이 다른 희한한 폴더가 있습니다. 그 속으로 들어갑시다.  제 사용자 폴더 이름은 6qicx6y.defalt 라는 괴상한 이름이더군요.

4) 이름도 이상한 사용자 폴더 안에 chrome이라는 폴더가 있으면 그 속으로, 없으면 chrome이라는 폴더를 만듭니다.

5) chorome폴더 안에 userChrome.css 라는 문서 파일을 만들어 아래 내용을 복사해 붙여넣고 해넣고 저장하면 됩니다. (문서 파일 쉽게 만드는 방법은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문서 만들기'-'빈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빈 파일이 생기면 이름 바꾸기로 유저크롬 닷 시에스에스를 넣어 주시고 아래 내용 오려 붙이기 하면 됩니다.

@namespace url("http://www.mozilla.org/keymaster/gatekeeper/there.is.only.xul");
menu.bookmark-item > .menu-iconic-left {
  visibility: visible;
}

저는 이 방법으로 사라졌던 즐겨찾기 속의 폴더 속의 폴더 아이콘이 돌아왔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