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템은 DVD나 VCD를 넣었을 때 재생을 해주지 못합니다.
우분투에서 DVD나 VCD를 재생하려면 그자인(gXine)을 설치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Xine


설치는 [프로그램]-[추가/제거...]로 실행 후 '보여주기:이용가능한 모든 프로그램'에 맞춘 상태에서 gxine을 찾아 설치해주면 됩니다. 혹은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gxine libdvdnav4 libdvdplay0 libdvdread3

복제방지를 위해 암호화된 DVD를 읽기 위해서는 터미널에서 아래 명령을 실행해야 합니다.
sudo /usr/share/doc/libdvdread3/install-css.sh
*암호화된 DVD를 읽기 위해 사용하는 libdvdread3 사용이 일부 국가에서는 불법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PC에 DVD를 넣으면 gXine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구성해봅시다.
[시스템]-[기본 설정]-[이동식 드라이브 및 미디어]로 가서 '멀티미디어 탭'을 선택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DVD 자동실행 설정


가운데 '비디오 DVD 디스크' 에서 명령을 다음과 같이 넣어줍니다.
gxine -S dvd:/

그자인은 [프로그램]-[음악과 비디오]-[gxine]으로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실행 후 [File]을 눌러 실행하고자 하는 매체 (DVD나 VCD등)를 골라주면 실행이 됩니다.

자막 글꼴은 그자인에서 [File]-[Configure]-[Preferences...]를 선택해 나오는 메뉴에서 'Subtitles' 탭(tab)을 선택해 설정해주면 됩니다.

한글 자막이 나오는 DVD가 없는 관계로 한글 표시여부에 대해 시험은 못해봤습니다만 .ttf형식 글꼴을 fobt_freetype에서 선택해주고 font_use_freetype을 선택해주면 자막이  출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Xine- 자막설정


글꼴 크기는 subtitle_size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자막 출력위치(높이)는 vertical_offset에서 바꿔줄 수 있습니다.

* 시간이 되시는 분은 설정대로 한글 글꼴 출력여부를 시험해 보시고 자막이 보이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