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TN] 삼성 '갤럭시 S', 컨슈머리포트 추천 최고 스마트폰 이란 기사를 봤습니다.

저는 컨슈머리포트 닷 오그(ConsumerReport.org) 회원(유료)이라 들어가 확인해봤습니다. YTN기사 내용 중 마지막 부분에 애플제품 중 아이폰3GS만 상위권이라는 내용은 오류 입니다. 보고서는 '순위'로 표시되지 않고 점수로만 표시됩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서면허가 없이 발췌하면 안된다는 조항이 있어서 보고서 그대로 보여드릴 수 없는 것은 유감입니다. 아... 그런데 제 책상 위 모니터 일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LG제품을 아이폰4로 촬영한 것입니다.
문제소지가 있으면 언제든지 삭제하겠습니다.


보고서는 미국내 4개 주요 무선통신사가 취급하는 스마트폰에 대한 품질 점수를 표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상위권에서 아이폰4와 삼성 캡티베이트가 동점(76)으로 평가돼 있습니다. 캡티베이트는 갤럭시S에서 정면 카메라를 뺀 제품입니다.

이름 앞에 상자는 추천여부인데, 아이폰4가 추천 대상이 아닌 것은 맞습니다만, 점수는 삼성 제품과 같습니다.
삼성이 상위권에 올랐다는 점은 맞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산 제품들이 북미 시장에서 성과를 이뤄내는 점에 대해 축하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컨슈머리포트의 추천이 있더라도 저는 지인들에게 삼성을 추천하지도, 앞으로 삼성 스마트폰은 구입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이유는 갤럭시S가 통화대기 중 계속 꺼지는 문제가 제 주변에서 3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그 중 1건은 배터리를 교체해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소한 하루 동안 문제가 없었다니까요)

나머지 2건은 제 처와 회사 동료 것인데, 아직 해결을 못했습니다. 또 수리를 보내야할 것 같습니다만, 구입한지 2개월만에 카메라 고장에 이어 또 고장이라니... 경험상 더 이상 삼성 스마트폰은 신뢰할 수 없다는 저로서는 당연한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것 때문에 어제 저녁에도 시간 낭비를 했거든요.

장기적으로 아이폰4에도 실망할 날이 올 수있겠지만, 현재까지 실망감은 갤럭시S가 더 많이 자주 주네요.
공평하게 표현하고자 '노력'을 해야 할 정도로...

비교적 객관적인 기사를 원하시면 아래 CNN보도(영문)를 참고하세요. 삼성만 콕 집어서 칭찬한 것은 편향된 보도입니다. 안드로이드는 훌륭하다는데... 왜 거기에 맞는 물건을 못만드는 걸까요?
http://tech.fortune.cnn.com/2010/11/10/consumer-reports-android-pulls-the-smartphone-grand-sla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