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호화폐를 공짜로 얻는 방법 중에 수도꼭지(faucet)가 있습니다.


웹사이트 상에 수도꼭지라고 해서, 비트코인 등을 극 소량 나눠 줍니다. 
대체로 가입 후  광고보기/인증 → 극소량의 보상 방식입니다. 수도꼭지들의 수입원은 가입한 사람들의 광고보기와 외부 투자, 도박 세 가지 입니다.

광고보기/인증이 활성화되는 시간은 사이트마다 다른데, 짧게는 5분, 길게는 1시간입니다. 

비트코인 수도꼭지는 공짜로 암호화폐를 벌게 해주지만, 그 보상은 아주 쪼잔하게 적다. 사진=Pixabay.




문시리즈로 코인 벌기

수도꼭지 중에 유명한 곳으로는 문(moon) 시리즈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번뜩번뜩 많은 광고창이 떠서 사기 웹사이트 같습니다만, 이런 광고가 문 시리즈의 수입원입니다.
가입할 때는 모든 문시리즈(비트펀 포함)는 한 이메일 계정으로 하세요. (여러 이메일 쓰지 말고, 하나로 통일)


다 가입하셨으면, 코인팟: https://coinpot.co/ 에 가입해 전체 벌이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꼭지 돌리기


가입한 각 웹사이트에 가서 'claim now' 버튼을 누르면 진짜 사람인지 확인 단계로 갑니다. (이때 광고창 추가로 열리는 건 덤)





여기서 교통 표지판이 있는 사진, 신호등이 있는 사진, 가게 앞 사진, 자동차가 있는 사진, 보트가 있는 사진 등 지시하는 대로 골라주고 확인(Verify)버튼을 누르면 진짜 사람인지 확인 끝.
그 다음에 'claim'을 누르면 암호화폐가 쌓입니다.

정말이야? 사기야?

이 글을 쓰기 전에 저도 의심이 가서 실제로 출금이 되나 확인해봤습니다. 
문시리즈로 지난 보름간 아주 조금 벌어서 출금해보니 됩니다. 보상은 아주 쪼잔하고 적습니다. 
게임으로 치면 슬라임 1마리가 5분에서 1시간마다 한 번씩 다시 등장하고 이걸 잡으면 극소량의 경험치를 주는 셈입니다.
다만 차이점은 게임은 경험치이지만, 이건 암호화폐라는 점. 게임에서 슬라임 잡아 레벨올리기 어렵듯, 현실에서도 수도꼭지로 많은 수입을 올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유혹이 있습니다.

도박 유혹

첫 번째로 도박 유혹입니다. 극소량 보상으로 받은 코인을 놓고 주사위 굴리기를 하든, 하이로우 게임을 하든 그런 도박을 유도합니다. 당연히 하지 말아야죠. 
확률 게임은 하는 게 아닙니다. 게다가 내가 그 확률을 정하는 게 아니라면 더욱더 하지 말아야 합니다. 
도박을 가져다 놓은 수도꼭지들은, 소량의 보상을 잃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봅니다.  겨우 슬라임 잡아 쌓은 골드 그런 데 쓰는 게 아닙니다. 

투자 유혹과 사기 가능성

두 번째는 '투자' 유혹입니다.  일정 액수 코인을 보내주면 이자를 주겠다고 하는 데, 그렇게 큰 액수가 아닙니다. 
그리고 문시리즈가 그렇디는 건 아니지만, 투자 구조가 불명확한 웹사이트에서는 대체로 '폰지(Ponzi)' 사기가 많습니다. 폰지는 돈 돌리기 사기입니다. 처음 투자자에게 그 다음 투자자의 돈을 줘서 마치 이익이 난 거처럼 해서 더 많은 투자를 유도하는 사기 수법입니다. 폰지는 실제 투자 수익이 절대 발생치 않으므로, 이건 투자자가 100% 당하게 돼 있습니다.

수수료 사기도 있습니다. 사기성 수도꼭지는 거금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다고 화면을 보여주면서, 받으려면 수수료 얼마를 보내라고 합니다. 이건 99% 사기니까 응하지 마세요.  수수료 날라갑니다.
아무 것도 안했는데 돈이 생기는 없습니다. 슬라임이라도 잡아야지 생기죠.

이용해볼만한 수도 꼭지는 그래서 극소수

다른 수도꼭지도 돌려보고 있습니다만, 현재 출금 완료 해본 건 문 시리즈가 유일합니다.  이걸로 돈을 많이 벌겠다는 생각은 금물이고, 암호화폐가 어떻게 돌아가나, 맛보기 정도에는 도움이 됩니다.  보름에 1000원~2000원 어치 정도 벌어서 이렇게 저렇게 해보는 거죠.


다음 편에서는 코인 팟 활용하는 법을 써보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