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수도꼭지계 문시리즈에서 이어지는 얘기입니다. 문시리즈에 모두 같은 이메일로 가입해야, 코인팟 화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코인팟: https://coinpot.co/

1. 다섯 가지 암호 화폐와 한 가지 토큰




코인팟 화면을 보면 총 6개 항목이 있습니다. 

① 코인팟 토큰: 문시리즈로 적립할 때마다 생기는 토큰입니다. 유일하게 복권이나, 하이로우 주사위 게임에 쓸 수 있습니다만, 전 도박은 안믿기 때문에 다른 코인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② 비트코인 코어: 그 유명한 비트 코인입니다. 

③ 비트코인 캐시: 비트 코인을 줄기로 해서 따로 나온 비트 코인 캐시입니다.

④ 다지코인: 암호 화폐계의 장난감 돈(?)으로 시작해 어느새 흔하기 때문에 많이 쓰이는 화폐가 됐습니다. 

⑤ 라이트 코인: 유명하지만, 요즘 가격이 많이 떨어졌네요. ⑥ 대시: 비트코인의 대안으로 유명합니다. 

 더 상세한 항목을 보겠습니다.


2. 코인 별 메뉴 보기



 ① Deposit : 코인 팟으로 암호화폐를 보내 적립하는 겁니다. 거의 쓸 이유가 없을 듯한 기능입니다. 
 ② Withdraw: 출금 기능입니다. 이 글을 쓰기 전에 문시리즈에서 일단 출금이 되는 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봤습니다. 스팀잇과 이오봇으로 보내봤는데, 약 하루 내 잘 처리됐습니다. 처리 기간은 최대 48시간이라고 합니다. 또 출금에는 각 화폐별로 최소 단위가 존재합니다. 
 ③ Convert: 토큰이나 암호화폐를 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환비가 좋지는 않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원래 투자란 게 여러 종목 들고 있는 게 나은 거죠. 전 코인팟 토큰만 다른 암호화폐로 바꾸고 있습니다. 
 ④ Mine: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기능입니다. 채굴을 하게 되면 새 창(채굴창)이 열립니다.

 

3. 출금하는 방법


출금(withdraw)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새 창이 뜹니다. 

① 출금할 가상 화폐 지갑 주소를 넣어줍니다. 

② 출금할 액수를 넣어줍니다. 빨간 줄 친 부분에서 보이듯, 최소 출금액이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50개. 중요한 점은 받는 지갑이나 서비스에서 예컨대 도지 코인 1개 이상이여야 한다든가, 최소 입금액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받는 쪽의 최소 입금액에 맞추지 못하면 날아가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③ 캡차로 사람인걸 인증해주고, 

④ 코인 팟 암호를 넣어주고, 

⑤ 출금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가입할 때 넣은 이메일로 출금 확인이 오는데, 첫번째 링크를 클릭해주면 48시간 내에 출금이 된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도지 코인과 라이트코인을 출금해봤는데, 만 하루(24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4. 채굴하는 방법




앞서 2. ④ 에서 Mine을 택하면 암호화폐 채굴 새창이 뜹니다. 

① 채굴에 쓸 CPU 숫자를 택합니다. 그냥 원래 설정 정도로 놔둬도 됩니다. 혹사 할수록 컴퓨터 발열과 노화의 원인이 됩니다. 진짜 채굴에 비유하면 "굴착기 몇 대나 투입할 건가" 
② 채굴에 쓸 스레드 갯수를 택합니다. 역시 높일 수록 H/s로 표시하는 초당 해시레이트가 높아져 더 많이 벌 수 있습니다만, 역시 컴퓨터 발열과 노화 원인. 친짜 채굴에 비유하면 "굴착기에 드릴 몇 개나 달건가?" 
③ 채굴을 켰다가 끌 수 있습니다. 
④ 채굴 결과를 보여줍니다. 

코인팟에서 하는 채굴은 상당히 속도도 느리고 비효율적입니다. 그런데도 설명하는 이유는 출금 기준에서 0.0000001 정도 모자랄 때, 소위 1사토시 부족할 때, 채굴로 채워넣는 맛이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