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분투에서 쓰는 명품 아이콘을 모아봤습니다.

*이 아이콘 꾸러미는 우분투OS(또는 Gnome기반 리눅스)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MS윈도용이 아닙니다.

설치는 그림 밑에 붙여둔 주소로 가셔서 압축된 아이콘 꾸러미(예: 이름.tar.gz)를 받은 후, [시스템]-[기본설정]-[모양]을 실행, '설치' 누르개(button)로 자료 찾기 창을 열어 내려받은 아이콘 꾸러미를 지정해주면 설치가 됩니다.  * 오해가 있을까봐... tar.gz는 리눅스계에서 흔하게 쓰는 압축 꾸러미 형식입니다.

우분투 아이콘 꾸러미를 한 곳에 모아두면 편합니다. 많은 분이 그러하리라 생각됩니다만, 저도 사용자 폴더 밑에 '우분투꾸러미' 폴더를 만들어 두고 글꼴과 패비콘(Favicon), 아이콘(Icon), 바탕화면을 모아두고 있습니다.


풍부한 색감, 수 많은 아이콘... 엘레먼터리



https://launchpad.net/elementaryicons


어디서 봤더라? 맥과  MS윈도, 우분투의 혼합...멜리아

http://gnome-look.org/content/show.php/Meliae?content=88482
어둠판과 밝음판이 각각 있습니다. 아이콘 차이라기 보다는 우분투 상단에 그놈패널에 표시될 아이콘 색깔을 의미합니다. 즉 그놈 패널이 어두운 색 계통인 분은 white판을 밝은 계통인 분은 dark판을 설치하면 됩니다.

원하는 계통으로 맞춰 쓴다... 쉬키 (욕이 아님)

한국인에게 욕으로 오인받기 딱 좋은 제목의 '쉬키(Shiki)' 아이콘 꾸러미는 아니고 전체 분위기를 바꿔주는 테마 묶음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녹차색 쉬키 아이콘으로 꾸며놓았습니다.

설치는 [프로그램]-[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로 가셔서, shiki로 검색하면 꾸러미가 몇 개 나옵니다.
shiki-colors 는 모든 shiki 테마가 설치됩니다. 용량이 크기 때문에 모두 설치하기 보다는, 좋아하는 색을 골라서 설치하세요. 개인적으로는 녹차색(shiki-wise-theme)이나 갈색(shiki-dust-theme)을 추천합니다. 제 딸은 분홍을 좋아하더군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