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분투 8.10 설치 후 제목막대(title bar) 깨짐현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물론 기능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은근히 눈에 거슬리는 것이...

겨울맞이 초콜렛 배색을 해놓고 마음에 들어하고 있는데... 아래처럼 종종 깨진다는 거지요.

그래서...

수정방법을 찾아봤지만, 메타시티를 꺼버리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은 찾지 못했습니다.

메타시티 꺼버리는 방법 (영문)
http://wiki.compiz-fusion.org/Decorators/GTKWindowDecorator
*터미널에서 gconf-editor [엔터] 로 실행해 위에 제시된 방법대로 /apps/gwd/use_metacity_theme을 찾아가서 표시해제를 하면 됩니다.

문제는 이렇게 하면 '별로 예쁘지 않은' 카이로 테마(기본테마)가표시되는데, 카이로 테마는 색상은 고칠 수 있지만, 모양새는 바꿀 수가 없다고 합니다.

혹시 메타시티의 제목막대 깨짐 문제를 메타시티를 적용한 상태에서 해결하신 분은 지혜를 나눠주시면 감사히 배우겠습니다.

에머랄드 설치해야 할까요?

결국은 에머랄드(emerald)를 설치하는 것으로 끝냈습니다.
메타시티는 꺼버렸습니다. 에머랄드의 단점은 설정할 때 가끔 메모리 폭주(overrun)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설정 후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에머랄드 설치는 [시스템]-[관리]-[시냅틱 꾸러미 관리자]에서 emerald로 검색해 설치 해주면 됩니다.
에머랄드 설정은 [시스템]-[기본설정]-[Emerald Theme Manager] 로 바꿔주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테마가 없습니다. http://www.gnome-look.org 에 가셔서 컴피즈(compiz)나 베릴(Beryl) 항목에서 테마들을 받아다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머랄드 테마 관리자에서 'Import' 누르개(button)을 누른 후 받아온 테마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알루미넘 모드' 를 받아 설치하고 에머럴드 테마 관리자에서 '테마편집' 갈피(tab)를 선택, 아래 '제목 표시줄' 갈피에서 글자체와 색깔 배색을 조금 바꿔줬습니다. 겨울에는 역시 초콜렛이라는 개인 취향이 반영됐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