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파리에 이런 기능 더해볼까요?

Mike Sierra 2013. 10. 1. 12:25

누리집을 돌아보는 무른모(web browser)로 저는 그간 불여우(Firefox)를 많이 좋아했습니다. 


빠르다는 평이 많은 크롬(Chrome)을 기웃거리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덧대기 (extensions)가 풍부해 편하게 쓸 수 있는 불여우가 좋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맥에서는 사파리(Safari)만 쓰고 있습니다. 사파리는 속도 면에서는 크롬보다 느리고, 무른모에 더해 쓸 수 있는 것도 불여우보다 한계가 있습니다. 심지어 RSS를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것을 보고 사실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만...


그러나 아이맥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하려면 아무래도 사파리가 편하더군요.


몇가지 덧대기를 가져다 설치하니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https://extensions.apple.com


제가 현재 사용 중인 덧대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Adblock: 광고를 가려줍니다.

Ultimate Status Bar: 연결고리(links)위에 화살을 올리면 사파리 화면 맨 밑에서 어디로 가게될런지 행선지를 미리 표시해줍니다.

Safari Restore: 이전에 열고 닫은 누리집을 다시 열어볼 수 있습니다.

Reload Button: 가끔 누리집이 뜨다가 멈출 때 누르는 단추 입니다.

Scroll to Top: 긴 누리집을 읽다가 맨 위로 올라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에 맨 위로 올라가는 화살표를 제공합니다.

1Password: 누리집 접속 암호부터 무른모 등록 정보까지... 여러 사람이 추천하는 앱입니다. (유료)

Turn Off the Lights: 동영상을 볼 때 동영상 화면 외에 다른 요소는 어둡게 만들어 동영상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RSS Menu: 찾아간 누리집이 RSS를 제공하면, 해당 상태로 볼 수 있게끔 해줍니다. 

Evernote Web Clipper: 현재 펼친 누리집이 누리집의 글과 사진 일부를 에버노트에 저장합니다. 나중에 읽을 때 편리.  (사실상 유료)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